티스토리 뷰
목차
코로나가 종식되진 않았지만, 코로나 이전의 일상으로 돌아온 듯합니다. 특히 공항에 가면 외국이 도, 출/입국하는 내국인도 코로전 이전만큼 많은 걸 볼 수 있으실 거예요. 지난 3년간 참아왔던 해외여행을 준비하시고 계신가요? 많은 여행국가 중 보라카이, 세부, 팔라완 등의 아름다운 바다를 보유한 필리핀으로의 여행을 계획하신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. 항공권, 호텔, 목적지 등을 준비하신 후 출국을 기다리고 계신다면, 이제 마지막으로 남은 일 이트래블 (eTravel) 작성입니다. 컴퓨터 또는 핸드폰으로 작성하여 발행된 QR코드를 한국에서 티켓팅 시 직원에게 보여주고, 도착 후 필리핀에서 보여주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절차이지만 처음이시거나 영어를 잘 모르시면 어려울 수 있을거에요. 한국 필리핀 관광부에서 발행한 이트래블 작성법을 참고하여 공유드리니 천천히 따라 하시고,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래요.
등록 전 아래내용 먼저 확인해 주세요.
1. 출발시간 기준 72시간 이내부터 등록가능
2. 입국자 전원 이유불문 작성
3. 무료등록이니 금전 요구하는 곳은 가짜
4. QR코드 캡처하여 사용 가능
5. 재사용 불가/일정 변경 시 반드시 재 발행
6. 모든 항공 영문 작성
위의 내용 확인 후 아래의 링크로 이동하셔서 첨부된 사진에 따라 하나씩 천천히 따라 하시면 됩니다.
붉은색의 QR 코드는 백신 미 접종자로 현지 검역국 직원으로 부터 서류 확인해 주시면 되고, 녹색 QR 코드는 백신 접종자는 도착 후 전용통로(Express Lane)으로 가시면 신속한 통과 가능합니다.
천천히 따라 해 보시니 어렵지 않으시죠? 참고로 이전엔 항공기 안에서 착륙 전 입국신청서를 작성하였는데 그 절차는 사라졌어요. 출국 72시간 이내에 또는 공항 가는 버스 안에서 천천히 따라 하신 후 QR코드를 준비해 주세요.
또한 필리핀 관련한 여행정보 공유 해 드리니 여행 전 참고 해 주시고, 즐겁고 행복한 여행 되세요!!
국가 정보
1. 입국조건
조건부 입국 가능하며, 백신은 필수가 아니지만 조건부 격리면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 백신 접종 증명서가 필요하며, 증명서 발행이 불가한 경우 출국 전 48시간 전 시행 한 코로나 검사 또는 24시간 내 공신력 있는 기관의 신속항원검사 음성확인서가 필요합니다. 제출 불가 시 필리핀 도착 후 신속항원검사 시행하며, 양성의 경우 규정이 따라 격리해야 합니다.
2. 날씨
4월부터 11월 사이를 우기라고 부르며 12월 3월을 건기라고 합니다. 한 계절이지만 우기는 덥고 습하며 비가 많이 내리고 낮 기온 30~35도 정도이며, 건기에는 비가 많이 오지 않으며, 낮 기온 25도~30도 정도로 다소 시원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.
3. 비자
관광목적의 무비자 입국이 가능하며 체류 기간은 30일입니다.
4. 환율
1 페소 약 23원을 기준으로 계산하시면 됩니다.
5. 시차
한국대비 1시간 느립니다.
6. 언어
영어 및 타갈로그어를 사용하나, 대부분의 국민이 영어를 사용합니다.
7. 팁
일반적으로 팁 문화가 있으며, 호텔청소, 식당 등에서 약 50~100페소 정도의 팁을 주면 됩니다. 일반적으로 택시의 경우 팁을 주지 않아도 됩니다.
8. 전기
220V를 사용하나, 콘센트가 11자인 경우가 있으니, 변화 아답터를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.
9. 국내선 항공 이용 시
세부퍼시픽은 연착이 잘되는 항공사이니, 환승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은 꼭 필리핀에어라인을 이용하세요.
10. 택시
택시는 Grab 택시를 이용하시는 것이 안전하며, 어플을 다운로드하셔서 현금 또는 신용카드로 충전 후 사용 하세요. 일반 택시는 미터기를 사용하지 않거나 위험한 경우가 있습니다.
이상으로 필리핀 eTravel 및 국가 정보를 간략히 소개해 드렸습니다. 필리핀이 생각보다 무섭거나 위험한 나라는 아닙니다. 외국인으로써 꼭 지켜야 할 예절만 잘 지켜 주신다면,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. 필리핀에서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랄게요.